장년층'예민한 남성'이 는다



  • 열등감에 밤이 두려운 병 조루증

    조루증의 정의를 명확히 내리기는 어렵다. 상대방이 같은 여성이라고 할지라도 성관계를 할 때 신체적, 감정적 조건과 주위환경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이므로 여러 가지 조건과 상황을 참작해 평가해야 한다.

    예를 들어 오랫동안 금욕을 하다 급히 성관계를 갖다 보면 자연히 사정시간이 짧아지게 마련이다.

    조루증은 왜 생기는가. 이 증상은 종전에는 자율신경이 예민한 젊은 층에게 많았지만 최근 장년층에서 뚜렷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.

  • <경향신문>
    98년 1월 21일
    정신적으로는 걱정이 많은 성격이거나 열등감이 강한 사람에게서 많이 생긴다. 근심, 걱정, 불안, 공포로 인해 성적충동이 생기는 경우 최초의 성교가 불완전했거나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생긴 불안감도 큰 부분을 차지한다. 이런 환자는 조루 외에도 발기력 감퇴, 고환통증, 유정(자기도 모르게 정액이 방출되는 현상)등의 증상이 올 수 있다.

    성기의 병으로 인해 조루가 올 수도 있다. 요도염의 후유증으로 지각과민이 생기거나 전립선염, 전립선 비대증 등이 있을 때는 전립선이 충혈되기 때문에 조루가 초발증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다.

    이밖에도 너무 빈번한 성교도 지각과민으로 인한 조루를 일으킬 수 있다.

  • 조루증은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.

    무엇보다도 먼저 정신적 원인이 될 만한 요소들을 먼저 제거해야 한다. 그 다음에는 비뇨기계통질환을 치료하고 체력증강을 위해 식이요법, 운동을 해야 한다. 이렇게 해도 되지 않을 경우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이 약물요법이나 수술을 통한 치료방법이다.

    최근 연세대 의대 남성의학연구소에서 개발한 국소마취 젤 리가 조루예방과 국소혈류 촉진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나 학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.

    수술요법으로는 음경배부신경차단술을 들 수 있다. 최근 남성과학회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음경신경검사 등을 통해 감각과민 조루증으로 밝혀진 환자를 대상으로 이 수술을 시행한 결과 87%의 만족도를 나타냈다.

   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국소마취를 한 뒤 16-30분 이내에 시술이 가능하며 일상생활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.